위치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고현리
기후 연평균기온이 14.9도로 온화한 편이고, 연평균강수량은 1,545.4㎜로 다우지역에 속하며 주로 여름철에 집중됨.
구성
고현 마을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소재지에서 남서쪽으로 2.6㎞ 정도 떨어져 있으며, 남쪽이 바다에 접한 자연 마을이다. 옛 진해현 소재지로서 행정·군사 요지로 그 명성을 떨친 바 있다. 진동면은 한국의 ..
고현 마을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소재지에서 남서쪽으로 2.6㎞ 정도 떨어져 있으며, 남쪽이 바다에 접한 자연 마을이다. 옛 진해현 소재지로서 행정·군사 요지로 그 명성을 떨친 바 있다. 진동면은 한국의 남단 해변에 있으면서 창원시에서 서쪽으로 12㎞ 지점에 있고 구산면과도 해변으로 인접해 있다. 남서쪽에 경상남도 고성군 동해면이, 정남으로는 거제도가 있다. 경위도상으로는 동경 128도 27분에서 128도 32분이며 북경 35도 6분에서 35도 11분경의 사이에 있다.
소개
20여년 전 바다의 어자원을 개발하여 주 어업을 양식어업으로 하고 있으며 미더덕, 굴, 홍합, 바지락, 멸치젓과 기타 어패류 등을 생산한다. 전국 미더덕 생산량의 70~80%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마을주민이 ..
20여년 전 바다의 어자원을 개발하여 주 어업을 양식어업으로 하고 있으며 미더덕, 굴, 홍합, 바지락, 멸치젓과 기타 어패류 등을 생산한다. 전국 미더덕 생산량의 70~80%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마을주민이 어업에 종사하는 마을이다. 2003년에는 행자부지정 정보화마을로 조성되어 전자상거래를 통한 특산물 판매 홍보로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아져가고 있다. 또한 선상낚시, 통발체험, 등대사진찍기, 먹거리체험, 갯벌체험 등 체험관광 상품개발이 한창이며, 마을의 볼거리로는 기념물 제 105호 공룡 발자국화석이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. 인극 적석산과 양촌온천, 해양세트장, 로봇랜드, 저도연륙교, 고성공룡엑스포 등 주변의 관광 명소와 인접해 있어 관광하기에 용이하다.